[인터뷰] Sons Of An Illustrious Father가 'Extraordinary Rendition'을 공개하다
Ezra Miller/SOAIF 2018. 3. 3. 03:17 |[ SONS OF AN ILLUSTRIOUS FATHER SHARE 'EXTRAORDINARY RENDITION' ]
2018년 3월 2일
작년의 파워풀한 퀴어 찬가 "U.S. Gay"를 발매한 이래로, 뉴욕 시티의 Sons Of An Illustrious Father는 창의적인 일을 해왔다. 그들의 신곡 "Extraordinary Rendition"이 발전해가는 밴드의 기운에 부응할 수 있다는 건 놀라운 일도 아니다. 조쉬 아우빈, 라일라 라슨과 에즈라 밀러로 이뤄진 이들이 열광적이고 눈부시게 빛나는 작품을 선보인다.
뉴고스 비쥬얼의 미학에 어우러진 인디록의 느낌을 접목한 비디오는 A24(역: 미국 독립 기획사)가 초기 시절 제작했을 법한 것 같은 인상을 준다. 허세부리는 것 없이 개성적이다. "Extraordinary Rendition"은 연출가 Rafe Scobey-Thai와 함께 제작되었고, 콜린 앳우드가 의상을, 밀러의 어머니인 호평 받는 안무가 마르타 밀러가 안무를 맡았다.
우리는 이 밴드의 새로운 곡과 더불어 밴드의 에토스, 그리고 2018년 계획을 얘기하기 위해 그들과 함께했다.
다들 어떻게 만난 건가요?
에즈라: 라일라랑 저는 중학교에서 만났고, 조쉬는 저희 투어 베이시스트였어요.
"Extraordinary Rendition"을 작곡하게 된 계기는요?
에즈라: "Extraordinary Rendition"은 확실히 이 곡의 특별한 형태뿐만 아니라 법적 절차에서 벗어나서 누군가를 갑자기 한 곳에서 다른 곳으로 보내는 관습을 미국 정부가 후원하고 있다는 걸 다루고 있어요. 미지의 인물이 우리가 주로 존재하고 있는, 유약하고 좁은 시점 밖으로 갑자기 넘어가게 된 순간에 대한 노래죠. 그리고, 이런 저런 이유에서, 의식의 필터가 부서지고, 이 사람이 갑자기 낯설고도 익숙한 방식으로 주위를 바라보기 시작하면서, 그 경험을 통해 일종의 여행을 하는 거예요.
에즈라, 이게 어떻게 연기 활동에서의 도피가 되는지, 이 두 영역이 어떻게 다른지 궁금해요.
에즈라: 저는 이 두 예술 형식이, 그리고 모든 예술 형식이 다른 형식을 하는 데 있어서 위안이 된다고 생각해요. 저한테는 음악이 해방이고, 이게 관습을 해방시켜줘요. 음악과 에너지를 발휘하는 방법은 다르잖아요. 그런 면에서는, 그래요, 위안인 거죠.
밴드의 관계성과 노래 만들면서의 뒷이야기 얘기 좀 해주세요.
에즈라: 저희는 두 가지 다른 방법으로 만들어요; 과정은 항상 바뀌고 있죠. 이번에는, 제가 쓴 노래의 일부를 밴드에 가져왔고, 이걸 연주해보면서 초반에 같이 바로바로 바꿨어요. 피아노로 썼던 건데, 지금은 조쉬가 피아노 치는 부분이 없지만 원래는 피아노 파트가 있었어요. 지금은 피아노 부트 중 많은 부분이 기타로 바꼈고, 저희가 작업하면서 두 번째 버전이 자연스럽게 생겼어요.
라일라: 다른 악기들로 연주해본 적도 있었던 거 같아요.
(중략)
이 작품 다 완성하는 데 얼마나 걸렸어요? 작곡부터 녹음, 프로듀싱까지요.
라일라: 사실 곡 쓰고 나서 몇 년동안은 잊고 있었다가, 저희 중 한 명이 우리가 한 번 작업했던 이 잠재력 있는 멋진 곡을 다른 멤버들에게 상기시켰고, 바로 연주하기 시작했어요. 금방 저희가 여기에 더 열정을 가지게 됐죠.
에즈라: 세 명의 송라이터들이 있는 밴드여서, 종종 많은 재료를 담은, 일종의 텀블러를 가지고 있곤 해요, 이건 우리가 잠시 잊고 있어서 주위를 굴러다니다가 다시 발견된 곡들 중 하나였어요 ─ 일종의 빙고 같은 거예요, 빙고 조각처럼요.
뮤직비디오가 누고스(Nu-Goth)적 미학을 담고 있어요. 컨셉은 어떻게 모으신 건가요?
에즈라: 저희 모두 뮤직비디오를 개념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같이 일했어요, 이 대단한 영상제작자를 구하는 것도요, 그리고 의상은 콜린 앳우드와 작업하는 영광을 누린데다가, 이 미학으로 결정하는 데에 도움이 됐던 행복한 우연도 저희가 런던에서 지내는 곳 바로 옆에 있었어요, 거기에 저희가 뮤직 비디오 세트 중 하나로 쓰게 된 이 마켓 구조물이 있었거든요.
라일라: [이 미학은] 정말로 협력적이고, 유기적이고, 또 아주 진실되고도 약간은 빠르게 구성됐어요. 이걸 하자고 결정하고 나니까 만들어졌죠.
에즈라: 이 곡을 너무 오랫동안 들어왔더니 많은 선택지들이 저희에겐 엄청 분명했었어요.
촬영하는 데에는 얼마나 걸렸나요?
라일라: 이틀이요. 하루는 실내였고, 그 뒤엔 다른 거 촬영하면서 하루종일 숲에 있었어요 ─ 다 직접 만든 거예요.
에즈라: 진짜 준비 안 했었어요.
라일라: 가능한 빨리 해냈죠.
밴드의 에토스를 어떻게 설명하시겠어요?
라일라: 몇 단어로는 말하자면, 저희는 흥미롭고 도전적이면서 동시에 팽창하는 공간을 만들어가려는 거 같아요 ─ 사람들에게 이상적일 만큼 아주 우호적이고 편안한 곳이죠.
에즈라: 그건 우리가 음악을 만드는 과정에 있어 개개인을 위한 공간이에요. [이건] 저희가 다른 사람이 [저희의 음악을] 들을 때 공유하고 싶은 거예요.
2018엔 뭘 기대할 수 있을까요?
에즈라와 라일라: 저희가 할 일을 기대하세요.
라일라: 공연할 거고요, 노래도 낼 거고요, 볼 것도 많을 거예요.
Sons Of An Illustrious Father는 봄 동안 올해 SXSW를 포함하여 공연을 할 예정이다.
이번 앨범 관련 사진